경주관광 | 불국사권 | 부산나비
부산나비

카테고리 -불국사권

세계문화유산 불국사권

경주국립공원의 일부로 신라시대에는 오악 중 동악이라고 불렸던 경주시 최고봉 745미터의 토함산은 옛 호국영산으로 신라인들에게 신성시 되어 왔습니다.이 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불국사권에는 역사 깊은 신라의 유적지가 산재해 있고 유네스코로부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불국사와 석굴암이 있습니다.

불국사권에는 동해 수평선 너머로 일출 경관이 아름다운 곳에 건립된 석굴암이 토함산의 중턱에 위치하고, 산 자락에는 번뇌의 세상에서 깨달음을 열었던 부처님의 세계를 건축물로 표현한 불국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라시대 왕릉 둘레를 감싸고 있는 호석의 제작기법이 신라 고분 중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는 괘릉, 사찰 조성연대가 불국사보다 앞선 감산사 등의 문화유적이 있습니다.

궁림바지락칼국수

궁림바지락칼국수

안녕하세요, 경주세계문화유산, 불국사와 석굴암이 위치한 토함산에서 경주보문관광단지로 가는 길목에는 순두부찌개와 떡갈비 등 맛집이 많은데, 그 한쪽에 보쌈과 칼국수 전문점이 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삶은 돼지고기를 둘러싸듯이 늘어선 멋진 보쌈, 큰 항아리에 담겨져 오는 바지락 가득한 바지락칼국수, 새우, 바지락, 오징어, 쪽파를 재료로 한 파전의 반죽은 바삭 바삭하게 완성되어 파전 속은More

석굴암

석굴암은 토함산 중턱에 하얀 화강암 석재를 조립하여 인공적으로 조성한 석굴로 인도와 중국 석굴사원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불국사에서 토함산 중턱까지 약 2km 정도 올라간 지점에 있는 석굴암은 국보 제24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1995년 불국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751년 신라 35대 경덕왕 때에 착공하여, 완성까지 약 30여 년이라는 세월이 걸린 석굴암의More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